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대구시, ‘심뇌혈관질환 단디 알기 건강캠페인’ 실시심뇌혈관질환, 단디 알고 계셔야 합니다!
▲대구시, ‘심뇌혈관질환 단디 알기 건강캠페인’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7일 동구 아양교역에서 동구보건소, 시민건강놀이터, 대구광역시 고혈압당뇨병광역교육정보센터, 경북대학교병원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 공동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캠페인을 실시했다.

심뇌혈관질환은 대구시민의 사망원인 중 1위인 암에 이어 2위 질환으로 25.9%를 차지하며 매년 증가추세에 있어 의료비와 간병 문제 등으로 국가적,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질환이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심뇌혈관질환은 건강한 생활습관만으로 만성질환의 80%가 예방 가능하다고 한다.

실제 심뇌혈관질환의 경우 갑자기 발생하여 치명적인 후유증을 남기기 때문에 질환이 발생했을 때 빠른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생활실천을 통한 사전예방이다.

캠페인은 혈압, 혈당 측정 및 상담은 물론 비만예방을 위한 허리둘레, 체성분 측정 및 운동 상담, 심뇌혈관질환 조기증상 및 대처방안, 심뇌혈관질환예방 9대 수칙 홍보, 기타 체험관(금연, 치매, 국가 암 검진 홍보) 등을 운영했다.

김미향 대구시 보건건강과장은 “심뇌혈관질환 조기 증상 및 대처방법에 대한 중요성을 공동캠페인을 통해 홍보하여 심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과 장애를 예방,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적극적인 건강생활 실천의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