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성주
성주군의회,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참석노년기 재무 관리 및 노인사회활동의 의미와 역할에 대한 강의 진행
▲성주군의회,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참석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성주군의회는 6일 성주군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에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은 성주군청에서 직접 운영·관리하는 일자리 참여자 200명과 대한노인회성주군지회에서 위탁 관리하는 일자리 참여자 68명, 총 268명이 참석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발대식과 함께 노년기 재무관리, 노인사회활동의 의미와 역할에 대한 강의와 안전교육 또한 진행됐다.

우리나라는 이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으며, 특히 우리군은 65세 이상의 인구가 전체 인구의 30%에 육박하는 초 고령사회로 진입했기 때문에 우리 군을 포함한 농촌 지역의 고령화는 점점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되며, 노인 인구의 증가로 인한 노인의 사회적·경제적 문제가 중요하게 됐다.

성주군의회 구교강 의장은 “노인일자리 활동은 일하기를 희망하는 노인에게 일자리를 공급하여 소득 창출 및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노후 건강을 유지하고 보충적인 소득을 지원하는 활력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