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포항
포항시의회, 제258회 임시회 폐회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 안건 18건 심사・의결
▲포항시의회 제258회 임시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의회는 지난 4일 개회한 제258회 임시회를 11일 마무리했다.

이번 회기동안 ▲포항시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만인당 위수탁 관리 동의원 ▲포항시 해양레저산업 육성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포항시 숙련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2019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포항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 18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위원회별 주요활동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는 제259회 임시회 일정을 협의하고 인근 시군구의 교섭단체 운영 실태를 논의했다.

자치행정위원회는 포항시 리・통・반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안건을 심사하고 포항시・청송군 자매결연 추진을 위한 계획을 검토했다.

경제산업위원회는 해양레저산업 육성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건의 안건을 심사했으며 경북과학축전 개최계획을 보고 받고 사이언스 페스티벌과 중복되는 부분에 대해 지적하고 유사 내용의 축제는 통폐합하여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복지환경위원회는 포항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 4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건설도시위원회는 포항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국비보조 금융연계 LED 보안등 교체사업 동의(안)을 심사했다.

서재원 의장은 “이번 회기에서는 시정질문 등을 통해 각종 현안사항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큰 틀에서 제시했는데 이러한 내용들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챙기라”고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