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주
경주시, 다문화가족의 친정나들이20세대 친정 나들이, 2010년부터 현재까지 206세대 지원
▲2019년 경주시 결혼이민 여성 친정방문 환송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는 지난 9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선정된 20세대를 초청해 (사)경주시국제친선교류협의회 주관으로 ‘2019년 경주시 결혼이민여성 친정방문 환송식’을 가졌다.

다문화가족의 모국 방문을 통해 안정적인 거주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세대 당 200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186세대의 친정방문을 지원했다.

한편 올해 선정된 다문화가족은 자녀 양육과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친정방문을 하지 못한 모범 다문화가정으로 베트남 12, 필리핀 3, 중국 2, 인도네시아 1, 일본 1세대가 선정됐다.

이 날 환송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시의장, 김인재 국제친선교류협의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으로 난타공연과 아리랑예술단의 민요공연으로 서로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중국을 방문했던 친정방문 대상자 소감 발표 시간을 가졌는데 “다문화가족 친정방문 사업이 없었다면 모국 방문이 쉽지 않았을 것”이라며 경주시의 지원에 감사를 표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오랜만에 방문한 고향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한국에 돌아 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방문단을 환송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