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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성군, 민원처리 개선 실무교육 실시!'민원처리 사전예고제' 실시 등 주기적인 민원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
▲2019년 민원처리 개선 실무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8일 각 부서 민원처리 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2019년 민원처리 개선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3년간 민원처리 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교육이 진행됐으며, 특히 담당자들이 실무를 보면서 느꼈던 애로점과 다양한 경험을 듣는 자유 토론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을 통하여 민원처리 만료일 전에 처리기한을 사전에 알려주는 “민원처리 사전예고제”를 실시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담당자들이 이행에 철저를 기하여 한건의 지연민원도 발생하지 않도록 민원처리에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주기적인 민원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민원편의시책을 개발하고 실무 위주의 교육을 통하여 행정 신뢰도 제고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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