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지역대학 함께하는 지역학 강좌 개설미래대구를 이끌어 갈 혁신인재 양성 등 지방분권 시대에 선도적 대응
▲대구시, 지역대학 함께하는 지역학 강좌 개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올해부터 지역대학에 ‘대구경북 지역학’ 과목을 개설한다.

이번 봄 학기는 경북대학교, 계명대학교, 가을학기는 경북으로 확대하여 영남대학교, 대구대학교가 참여한다.

대구시의 지역학 교과목 개설 지원은 지역 대학생들의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여 애향심과 자부심을 고취하고, 지역의 미래성장 동력산업의 육성을 위한 지역혁신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개설됐다.

강의주제는 김규원 경북대학교 교수의 ‘대구경북의 정체성’, 김영철 계명대학교 교수의 ‘대구경북의 경제와 산업’, 최철영 대구대학교 교수의 ‘대구경북의 교육과 청년’, 박승희 영남대학교 교수의 ‘대구경북의 문화예술’, 오창균 대구경북연구원 선임연구원의 ‘대구경북의 역사와 인물’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학기에 두 번 정도 현장견학과 지역탐방이 계획되어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역대학은 지역사회와 함께 해야 하고, 지역산업기술 발전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해야 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지자체와 대학 간의 지역발전을 위한 공동협력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