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대구시, 틀니 시술 비용 및 구강 검진비 지원만들어요 ‘치아건강’, 함께해요 ‘미소대구’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저소득층 어르신의 본인 부담분으로 발생되는 틀니 시술 비용 및 저소득층 초등학생들 대상으로 구강 검진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로 지원내용은 완전 틀니 및 부분 틀니 본인부담 시술 비용과 사후관리비용 지원이다.

대상자는 보건소로 신청하고 1차 구강검진 후 시술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신청자가 원하는 시술기관을 선택하여 치료를 받으면 된다.

또한, 3월부터 저소득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에게 치과병의원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시작한다.

지원대상은 교육비를 지원 받는 저소득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며, 지원내용은 구강검진, 구강보건교육 등으로 1인당 4만원 정도 지원된다.

기타 상세한 사항은 대구시 보건건강과 또는 관할 보건소 구강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백윤자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어르신들의 구강기능 회복을 도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구강건강에서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꼼꼼히 챙겨 건강한 미래를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