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초등 미래교육 리노베이션 사업 추진미래교육 리노베이션, 초등학교 교실이 바뀐다.
▲대구시교육청, 초등 미래교육 리노베이션 사업 추진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지역 초등학교 1, 2학년 교실의 모습이 학생, 학부모, 교사, 전문 건축가들의 손에 의해 학생들이 원하는 미래형 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하고 있다.

‘초등 미래교육 리노베이션’ 사업은 기존의 학교 교실을 헐지 않고 리모델링하여 그 가치를 극대화하여 초등 교실 공간의 새로운 디자인과 변화뿐만 아니라 수업 방식, 학급 운영 방식을 미래형으로 재구조화하는 사업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부터 획일화된 사각형 구조의 교실을 학생들이 토의 토론하며 참여하는 다양한 미래형 수업이 가능하고, 학생들이 상상력과 창의성을 마음껏 발현할 수 있는 창의적인 교실 공간으로 변화 시키고 있다.

초등 미래교육 리노베이션은 공간의 변화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수업 방식의 변화로 이어진다.

새롭게 디자인된 교실 공간에서는 학생 참여중심의 협력학습, 프로젝트 학습, 토의·토론학습 등 미래형 교육과정과 수업이 활발히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학생 중심의 초등 미래교육을 실현해나가고자 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최근 수십 년 간 한국 사회의 변화에 비하면 학교의 모습은 거의 변하지 않았다.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하면서 상상력을 키우고 창의적인 사고를 하기 위해서는 학교 공간을 획기적으로 바꿀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초등학생들이 공부든 놀이든 학교 공간에서 하는 모든 활동을 즐겁게 하면서 생활해 나갈 수 있도록 ‘초등 미래교육 리노베이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