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2019 경북 특수교육 운영계획 설명회 개최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 특수교육 실현
▲2019 경북 특수교육 운영계획 설명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북교육청은 13일 안동교육지원청 학교교육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경북 특수교육 운영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교육지원청 장학사, 특수교육지원센터 담당 교사 및 특수학교 교감 등 54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에 대한 세부사업 추진 계획을 전달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원활한 특수교육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북교육청은 2019학년도 경북 특수교육 기본 방향을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 특수교육’실현으로 정하고, 균등하고 공정한 교육기회 보장, 통합교육 및 특수교육 지원 내실화, 진로 및 직업교육 지원 강화, 장애공감문화 확산 및 지원체제 구축 등 4개 영역의 추진 과제를 중점 실천하기로 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균등하고 공정한 교육기회 보장을 위해 2019학년도에 특수학급 52학급을 신·증설한다.

그리고 치료지원비와 계절학교 운영비를 전년 대비 50여억원 증액한 198억 8천만원을 편성하여 특수교육 여건을 개선하겠다는 방침이다.

김현동 교육복지과장은 “장애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지역중심의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을 통해 수요자가 공감하는 경북 특수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설명회에 참석한 여러분들의 특수교육에 대한 열정이 곧 장애학생의 행복한 미래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