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산
경산교육지원청, 개학기 안전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365일 안전한 어린이 등·하굣길 만들기
▲경산교육지원청, 개학기 안전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교육지원청은 14일 삼성현초등학교 정문에서 학교주변 교통관련 안전 분야에 대한 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하여 학생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여 안전한 학교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산지역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경산교육지원청, 경산경찰서, 경산시청 등 민, 관, 경 합동으로 100여명이 참여했다.

저학년 대상 교통실습, 교통안전 홍보물 배부, 학교주변 학생 통학구간에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지역 및 학교주변 불법 주·정차, 공사차량의 안전속도 준수 상황을 집중 점검했다.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가 먼저’인 교통문화 조성에 기여하여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전개했다.

김영윤 교육장은 “개학기 학교주변 교통안전점검 캠페인을 통하여 교통안전 의식 향상을 위한 홍보 및 캠페인의 필요성을 알리고 지역사회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365일 안전한 어린이 등·하굣길 만들기’를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