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영남대, 기술보증기금과 손잡고 ‘제2벤처붐’ 조성영남대·이화여대·숙명여대·기술보증기금, 4개 기관 U-테크밸리 업무 협약 체결
▲ ‘대학 기술사업화 지원 플랫폼(U-테크밸리) 구축’ 업무 협약 체결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남대학교와 이화여대, 숙명여대 등 3개 대학이 기술보증기금)과 손잡고 ‘제2벤처붐’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스퀘어에서 영남대 등 3개 대학과 기보가 ‘대학 기술사업화 지원 플랫폼(U-테크밸리) 구축’ 협약을 체결하고, 대학 내 우수기술 사업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테크밸리’는 교수, 연구원 등이 보유한 우수기술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기보의 대표적인 혁신창업 프로그램이다.

연구, 논문 수준에 머물던 우수기술을 세상 밖에로 이끌어 내기 위해 보증·투자 등 최대 30억 원의 기술금융 제공은 물론 IPO 지원까지 제공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기술보증기금 정윤모 이사장, 영남대 서길수 총장, 이화여대 김혜숙 총장, 숙명여대 강정애 총장 등을 비롯해 대학 산학협력단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영남대 서길수 총장은 “대학이 보유한 기술과 기술보증기금의 기술 사업화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가 접목된다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이 사업 초기에 자리를 잡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각 대학은 대학 내 우수 기술창업 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술보증기금은 추천받은 기술창업 기업에 창업교육·보증·투자·기술이전·인증·컨설팅 등 창업부터 엑시트까지 전 주기에 걸쳐 토탈서비스를 지원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