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김천
김천시의회, 김천 독립운동사 소책자 발간 화제3.1운동 100주년 기념, 김천 항일 독립투쟁 자료 정리 후 제작
▲『김천의 독립운동 그리고 운동가들』 소책자 발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의회가 3. 1운동 100주년을 맞아 김천의 독립운동단체에 대한 내용과 김천 독립운동가들의 활동에 대한 『김천의 독립운동 그리고 운동가들』 소책자를 발간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김세운 의장이 발행인으로 백성철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16명 전체가 편집위원으로 참여 제작했다.

김천의 독립운동사에 대하여 학문적인 접근과는 달리 김천의 독립운동을 일반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은 심정에서 여러기록에 남아 있는 각종 자료를 분류, 정리하여 발간하게 됐다.

이 책자에는 구한말 의병활동, 동학운동, 3. 1만세운동, 사회주의 운동, 형평운동 등 김천의 독립운동과 그 당시 활동한 인물들의 활약상에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 볼 수 있도록 소책자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김세운 의장은 “그동안 김천지역에 살면서 김천의 독립운동사를 모르는 상황이 안타까웠다면서 이 소책자가 애국열사들의 숭고한 조국사랑과 김천 독립운동사를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말했다.

한편 이번에 발간된 『김천의 독립운동 그리고 운동가들』소책자는 비매품으로 제작했으며 김천시청을 비롯한 각 기관 및 언론사 등 많은 시민들이 구독할 수 있도록 배포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