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덕
임금 수랏상 오른 영덕대게, 낚고 달리고 먹으라!제22회 영덕대게축제, 오는 21일부터 영덕군 강구항 해파랑공원에서 열려
▲제22회 영덕대게축제, 영덕대게 싣고 달리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제22회 영덕대게축제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영덕군 강구항 해파랑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제22회 영덕대게축제’는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영덕군이 후원한다.

올해로 영덕대게축제는 ‘천년사랑 왕의 대게’를 주제로 고려 태조 왕건 때부터 천 년간 임금에게 진상된 영덕대게의 가치와 참맛을 다양한 공연와 체험으로 널리 알릴 계획이다.

역사를 담은 문화공연 ‘영덕판타지-왕의 대게, 빛이 되다’ 와 ‘영덕대게 아리랑’을 선보이고 3대 체험행사인 ‘황금대게낚시’, ‘영덕대게 싣고 달리기’, '영덕박달대게 경매’를 포함해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영덕판타지-왕의 대게’는 영덕의 빛을 통해 희망과 열정, 비상을 표현하는 영덕대게축제의 주제공연이다.

또 다른 문화공연은 ‘영덕대게 아리랑’이다. 임동창 작곡가의 손길로 탄생한 ‘영덕대게 아리랑’은 23일 주제공연 이후 주 무대에서 TATARANG 팀의 화려한 무대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직접 살아있는 대게를 잡아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황금대게낚시’는 황금반지를 낀 황금 대게를 낚을 수 있어 매년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대표 체험행사이다.

대게 탈을 쓰고 대게를 실어 달리기 경주를 펼치는 ‘영덕대게 싣고 달리기’는 읍·면 대항전과 방문객 즉석 대결로 에너지 넘치는 체험과 구경거리를 제공한다.

제철을 맞은 최상급의 영덕박달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보고 싶다면 게릴라 형식의 경매 이벤트인 ‘영덕박달대게 경매’를 추천한다. ‘영덕박달대게 경매’ 위판 가격보다 저렴하게 영덕박달대게를 구매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상의 맛을 지닌 영덕대게를 맛보고 싶다면 상설프로그램으로 열리는 ‘영덕대게 특산물 플리마켓’과 '영덕대게 푸드코트’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또한, 읍·면 대표 향토요리를 즐길 수 있는 ‘영덕대게 푸드코트’는 영덕대게 퓨전 요리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영덕대게의 특별한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추진위원회 이춘국 위원장은 “제22회 영덕대게축제에서는 바다의 보물이자 천년의 맛을 자랑하는 영덕대게를 마음껏 맛볼 수 있습니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