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해피네스트 아카데미' 운영대구·경북지역 어르신 대상으로 건강, 웃음, 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해피네스트 아카데미 개강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는 대구·경북권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문화생활 등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 해피네스트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해피네스트 아카데미는 문화 선진 국민으로서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문화 환경을 조성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1년간 30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지난 15일 바이오센터에서 대구·경북지역에 거주하는 60세 이상의 어르신 250명을 모집해 개강식을 가졌다.

교육생들의 축하 공연과 경과보고, 김문섭 평생교육원장의 개식사, 강수명 경산시의장 축사, 신영준 해피네스트동창회장 환영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해피네스트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문화건강 프로그램으로 ▲산림치유학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증진 ▲뇌건강 관리의 지혜 ▲스마트 시니어 되기 ▲향산화 식품과 약초이야기 ▲시니어 피부관리와 뷰티체험 ▲약선요리와 건강 등 어르신들의 취미를 반영한 다양한 여가활동을 제공하는 장기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문섭 평생교육원장은 “어르신들도 이제 대구한의대 학생이 된 만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