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구미
구미시, 성과관리 및 평가체계 대폭 개선2019년 일과 성과중심의 청렴한 조직으로 거듭난다!
▲2019년 구미시 성과관리 및 평가체계 회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참 좋은 변화, 행복한 구미’라는 시민체감 성과 창출에 총력을 다하기 위해 「2019년 구미시 성과관리 및 평가체계」를 정비할 계획이다.

매년 구미시는 전 부서와 5급 이상 개인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하여 성과중심의 책임 있는 행정추진에 이바지하고, 그 결과를 우수부서 시상 및 성과연봉 책정 등으로 활용하고 있다.

올해는 부서별 시정 성과의 관리망을 더욱 촘촘히 하고, 일한 만큼 제대로 평가받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성과평가체계를 전체적으로 정비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지표고도화를 위한 우수 지표 개발 가점 신설 ▲개인별 직무성과평가 도입 ▲내부평가단 구성 및 역할 확대 ▲징계 감점 상한선 폐지 ▲공모사업 신청 및 국도비 확보 노력 가점 부여 등이다.

먼저, 개인별 직무성과평가제도는 조직과 개인의 목표를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행정의 책임성을 확보하고 시민의 공감을 얻어내고자 올해 처음으로 도입됐다.

「2019년 성과관리 및 평가」는 18일 전 부서 성과관리 담당자 교육을 시작으로 부서 및 개인별 목표수립 후 4월 업무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하여 체계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