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김천
김충섭 김천시장 지역현안사업, 도지사 건의김천시 산림복지단지조성, 경북형 명품전원마을 조성 등 주요 현안 건의
▲김충섭 김천시장 도지사 면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충섭 김천시장은 지난 18일 경상북도청을 방문해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만나 주요 현안사업을 건의했다.

김천시 산림복지단지조성, 경북형 명품전원마을조성, 경상북도 서부건설사업소 건립,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자두연구소 건립 등을 건의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김천시 산림복지단지는 부항댐주변 관광지와 물소리 생태숲을 연계한 체류형 관광밸트를 구축하기 위해 2019년부터 5년간 총사업비 213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금년도에 산림복지단지 지구 지정시 김천시를 우선 지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베이비부머 세대 은퇴자 등 도시민 유입과 명품 주거타운 조성을 위해 대항면 향천리 일원에 추진중인 경북형 명품전원마을 조성사업이 경북개발공사가 참여하는 공기업형으로 추진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와 더불어 경상북도 서부권역 지방도 개설, 확·포장 및 유지 보수를 담당하는 경북 서부건설사업소의 김천 신설과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자두연구소를 김천에 건립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날 김충섭 김천시장은 경상북도의 적극적인 지원과 사업추진에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요청했고,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로부터 사업추진에 대한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