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김경규 농촌진흥청장, 경북 찾아 농업현장과 소통청년농업인 육성, 6차산업 활성화 등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 찾는데 노력해야
▲김경규 농촌진흥청장 방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이 18일 경북도 농업기술원과 지역 영농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도 농업기술원을 찾은 김경규 청장은 곽영호 도 농업기술원장을 비롯한 원내 간부들이 모인 가운데 올해 주요사업 현황 및 핵심시책을 청취하고 중앙과 지방간의 업무협의와 상호 토론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지난 2001년 전국 최초로 구축․운영하고 있는 경상북도농업방송을 둘러보고 기술농업의 선두에서 농업인들에게 유용한 농업정보를 전달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칠곡군 지천면에 위치한 청년농업인이 운영하는 농촌체험관광농가인 ‘행화촌’과 농가맛집 ‘호애담’을 찾아 농촌자원을 활용한 6차산업 발전방안 등에 대한 농업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행화촌 대표 김태윤 씨는 고교 졸업후 영농에 정착한 청년농업인으로 칠곡군 지천면에 소재한 8개 농가를 함께 모아 먹거리, 체험, 숙박, 관광을 연계한 「지천농업체험협동조합」을 지난 2016년 설립, 농촌자원을 활용한 6차산업화에 매진하고 있다.

호애담(대표 이태보)은 야생화를 테마로 지역 농산물, 산채 등을 활용해 장아찌, 조청, 떡류 등 향토음식을 상품화하고 체험과 연계해 다양한 가공품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현장을 둘러 본 김경규 농촌진흥청장은 “지금은 농업과 농촌에 새로운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시기”라며 “청년농업인 육성, 6차산업 활성화 등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는데 함께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