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덕
영덕군, 다목적어업지도선 명칭 ‘영덕누리호’ 선정전국에서 299점 응모, 56톤 28m 영덕누리호 10월 준공 예정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덕군이 다목적 어업지도선 명칭 공모전에서 김천시의 권화옥 씨가 출품한 『영덕누리호』를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공모에는 총 299점이 응모했다.

심사위원회는 대표성과 상징성, 독창성, 명확성 등을 기준으로 응모작을 심사해 최우수작 1점과 우수작 1점, 입상작 3편 등 모두 5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영덕누리호』는 세상, 세계, 누리다를 의미하는 순우리말 ‘누리’를 붙여 영덕 세상을 누릴 수 있도록 해상안전을 수호하고 다양한 해양행정업무를 담당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당선자 권화옥 씨는 50만원 상당의 영덕사랑 상품권을 받게 되며, 우수작으로는 울산시 변관열 씨의 ‘영덕 해파랑호‘ 1편과 입상작 ’해누리호‘ 이진희 씨 등 3편이 선정됐다.

‘영덕누리호’는 ▲연근해 어선 안전조업 및 대게 등 불법어업 단속 ▲해난사고 예방 및 구조 ▲적조 및 고수온 대비 어장 예찰 및 방제작업 등을 위해 지난해부터 45억 원을 투입, 전남 목포시에 위치한 유달조선에서 건조하고 있다.

다목적 어업지도선 규모는 총톤수 56톤, 길이 28.25m, 폭 5.4m, 높이 2.6m, 워트제트 추진형식에 최대 25노트 선속으로, 오는 10월 준공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