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 4차 산업혁명 토크콘서트 개최관련기술 전시·시연, 패널토론, 퍼포먼스, 특강 등 다채롭게 구성
▲영천시, 4차 산업혁명 토크콘서트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영천시는 18일 시민회관에서 ‘변화의 물결, 역동하는 기회의 창’이라는 슬로건으로 ‘4차 산업혁명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1만 인구달성’과 ‘일자리 창출’ 등 시민행복을 위한 시정 추진에 있어서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적 패러다임에 공무원과 기업체, 연구원 등이 공동으로 대응해 나가자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이날 토크콘서트를 시작 전, 시민회관 로비에서 VR 및 AR 장비와 3D 프린팅, 드론 등 4차 산업혁명 대표하는 기술의 전시·시연회를 통해 직접 만져 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가져 참석자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이어 ‘5硏 5色 지역산업의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영천시 4차 산업혁명 전략위원회 위원들의 패널토론이 이루어졌다.

패널토론에 이어 ‘무한도전, 새로운 기회. 위대한 영천을 만들자!’라는 구호로 영천시 4차 산업혁명 전략위원과 시청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파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변화와 혁신이라는 마중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이와 같은 특강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이 행복한 영천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