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문화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입학식교육 후 창업으로 이어지는 우수교육생에게 창업비용 지원
▲'신사업창업사관학교’ 9기 교육생 입학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 18일 ‘신사업창업사관학교 ’9기 교육생 입학식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구전용교육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신사업창업사관학교 9기 교육은 신사업 아이디어 중심의 준비된 예비창업자 29명의 교육 운영과 창업을 지원한다.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과 전담매니저, 멘토가 4주간의 온·오프라인으로 일반공통교육, 경영교육과 업종전문교육을 담당하며 16주간의 점포경영체험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생들은 선배 졸업 기수들과의 만남을 통한 창업자들의 생생한 창업성공 사례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자기만의 점포를 직접 운영해 볼 수 있는 ‘현장밀착형 점포경영체험교육’을 통해 창업사관학교 수료 후 수료 아이템이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창업플래너와 개인별 맞춤 멘토링, 매일의 점포관리 및 목표달성과 성장률 제고 관리를 통해 성과를 피드백 받게 된다.

또한, 신사업창업사관학교가 실직적인 창업으로 이어지는 경우 평가를 통해 우수한 교육생에 대해 창업비용이 차등 지원된다.

박승호 계명문화대학교 총장은 “교육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운영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