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포항
「2019 포항 방문의 해」 700만 관광객유치 실천대회포항관광 바람몰이, 관광객 수용태세확립, 포항PICK 홍보강화 3대 전략 수립
▲700만 관광객 유치 위한 전략보고와 실천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는 19일 시청에서 시승격 70년과 2019년 포항 방문의 해를 맞아 7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략보고와 실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광관련 업계 대표와 회원, 관광관련단체,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의장과 경제산업위원회 위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전략보고 및 실천대회는 박은경 한국관광학회 총무이사의 포항관광 진단 및 발전방안 발표와 고원학 국제협력관광과장의 700만 관광객유치 전략발표, 이강덕 포항시장이 진행한 관광객유치 자유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포항시는 7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포항관광 바람몰이, 관광객 수용태세확립, 포항PICK 홍보강화 3대 전략을 마련했다.

또한, 부시장과 민간의 관광협회가 공동대표로 하는 포항형 DMO(Destination Marketing Organization)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전략별 추진단장인 국장과 민간단체 대표가 매월 추진상황을 점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포항시의 관광객 700만 유치 세부전략을 살펴보면 포항관광 바람몰이를 위해 포항12경 테마코스 개발 등 체류형 콘텐츠 강화, 포항PICK 홍보강화를 위해 미디어ㆍSNS 등 온라인과 관광박람회 각종행사 시 현장 홍보를 강화하는 등 오프라인 홍보를 총 동원한다는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7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략을 통해 52만 시민의 역량을 결집하여 관광산업이 활성화 되고 지역경제가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