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 농업기술원, 해방풍 미스트 개발 성과보고 및 전달식다양한 가공품 개발로 6차산업 맞춤형 명품 농산물로 육성
▲해방풍 미스트 현장평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19일 울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울진지역 특산물인 해방풍을 이용한 기능성 화장품인 ‘해방풍 미스트’개발 성과보고 및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해방풍 미스트 개발 연구는 울진군농업기술센터의 요청으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울진군을 대표하는 농산물 가공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됐다.

해방풍은 예로부터 중풍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해독, 진정작용이 있는 약재로 최근 그 기능성이 입증되고 있다.

도 농업기술원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티로신 저해활성과 멜라닌 생성 억제율로 본 피부 미백효과는 해방풍 추출물이 기존 아스코르빈산과 비슷하고 주름개선 효과는 아스코르빈산 보다 오히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도 농업기술원은 피부미백과 주름개선 효과를 지닌 해방풍 추출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특허를 출원하고 미스트 화장품으로 제작해 울진군농업기술센터에 전달했다.

신용습 경북도 농업기술원 농업환경연구과장은 “지역 특화작목 개발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는 울진해방풍이 다양한 가공품 개발로 이어져 지역의 명품이 될 수 있도록 농가, 시군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