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행복문경지킴이 역량강화교육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인적자원망
▲행복문경지킴이 역량강화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는 19일 시청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행복문경지킴이』 200여명을 대상으로 복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인적자원망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출산, 양육, 실업, 노령, 장애, 질병, 빈곤 및 사망 등의 사회적 위험 등으로 위기에 놓인 가구를 조기에 발견하고, 사회 안전망으로의 진입을 지원하여 위기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지역 내 위기가구 발굴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인적자원망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보건복지부 지역복지과 장을진 주무관을 초빙하여 실시된 교육은 인적자원망의 역할과 기능, 위기가구의 개념, 신고, 제보 요령 등 인적자원망 운영 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위기가구가 발생하지 않도록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행복문경지킴이』 여러분들의 남다른 열정과 관심으로 행복한 문경시를 만드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문경시는 지난 1월부터 『행복문경지킴이』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6일 문경우체국, 대상휴먼씨㈜ 문경지점,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 등 6개 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상시적인 복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힘쓰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