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영양
영양군보건소, 국가암검진 사업 적극 홍보국가암검진 받고 의료비 지원 혜택까지 받자
▲ 영양군 보건소, 국가암 예방사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양군은 공약사업인 암예방사업 추진을 위해 3월부터 2019년 국가암검진 대상자들에게 암 검진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한다.

지난해부터 암검진 홍보 도우미를 고용하여 2017년 경북 22위였던 수검률이 2018년 경북 2위를 기록하여 제12회 암 예방 날 행사(2019.3.21.)에서 우수기관 도지사 표창을 받게 되었다.

또한 국가 암 검진을 받은 『2018년 국가암검진 수검자 2,386명 중 15명의 암환자를 조기에 발견하여 의료비 지원』 혜택까지 받았다.

올해는 의료급여 수급권자, 차상위, 건강보험 하위 50% 이하인 검진 대상자 7,559명을 대상으로 암 검진 홍보 도우미의 1:1 전화 상담 및 국가 암 검진 안내, 캠페인 개최, 홍보관 운영, 우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가암검진 수검 및 암 예방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소 담당자는 “건강보험 가입 대상자 중 국가에서 실시하는 무료 암 검진을 받지 않고 개인적으로 검진했을 경우 암 환자 의료비 지원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라며“ 건강도 챙기고 의료비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꼭 국가 암 검진을 받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