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김천
김천 대신지구 개발, 경북개발공사 참여 요청폐축사 및 공가 등이 방치되어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지역 개발 추진
▲김천 대신지구 개발사업 경북개발공사 참여 요청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에서는 대신지구 개발에 경북개발공사의 참여를 요청하기 위해 지난 20일 김병진 김천시 건설안전국장이 경북개발공사를 방문했다.

대신지구는 폐축사 및 공가 등이 오랫동안 방치되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3월 5일 이철우 경북도지사 방문시 건의사항을 설명했고, 김천 대신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시행자로써 경북개발공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김병진 건설안전국장은 “현재 대신지구 도시개발사업을 위한 사업시행여건이 성숙된 내용을 설명하고, 사업 참여시 행정사항 및 도로 등 기반 시설 설치를 김천시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는 점을 설명했다.

특히 사업지구를 관통하는 시청~혁신도시간 도로개설에 맞추어 조기에 참여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경북개발공사는 대신지구 개발사업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으며, 사업참여를 위한 행정 절차인 지방공기업평가원의 사업타당성 조사를 적극 검토하겠다는 의견을 표명했다.

김천시에서는 대신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추진을 위하여 사업타당성 조사를 시행중이며, 조사결과에 따라 LH, 경북개발공사의 사업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