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음주 예방 팔찌 배부총학생회 및 학과 학생회장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음주 예방 팔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총학생회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음주 예방 팔찌를 제작하고 학생들에게 배부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학기를 맞아 학과에서 진행하는 체육대회, 수련회, MT 등 각종 행사에서 강제 음주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고, 학생들에게 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빨간색 팔찌는 “술을 아예 못 마셔요”, 파란색 팔찌는 “술이 매우 약해요”를 의미하는 것으로 학생들은 각자의 의사에 따라 팔찌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우준영 총학생회장은 학과 학생회를 방문해 학과 학생회장과 재학생들에게 직접 음주 예방 팔찌를 배부하고 있으며, 특히 성희롱, 구타, 얼차례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총학생회장을 비롯해 학과 학생회장들을 대상으로 음주 예방 및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등 학생들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학생건강지킴이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대구한의대 총학생회는 음주 예방 캠페인뿐만 아니라 불우이웃 돕기, 캠퍼스 클린운동, 사랑의 헌혈하기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