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대구창의융합교육원’과 ‘대구미래교육연구원’ 개원3월 25일 창의융합교육원, 3월 27일 대구미래교육연구원 개원식
▲대구미래교육연구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대구시교육청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미래지향적 교육정책 연구와 창의융합인재 육성을 위해 오는 25일 및 27일에 ‘대구창의융합교육원’과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을 개원한다.

이번 개원식은 교육감 주요 공약사항인 창의융합중심 교육 강화를 위해 두 기관의 조직을 확대․개편함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교육감 및 대구시의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해 개원을 알리는 커팅식 및 제막식을 진행한다.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은 기존 대구과학교육원 건물 내․외부 전면 리모델링을 통해 대구학생과학관, 창의교육실, 융합교육실, 천체투영관, 종합아카이브실 등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3월 25일오전 10시 30분에 개원식을 진행한다.

그리고 3월 27일 오후 2시에 개원식을 갖는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은 교육정책 수립 및 연구기능이 강화된 새로운 기관으로 개원한다.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은 기존의 기능 외에도 ▲ 교육정책 연구 ▲ 지능정보사회 맞춤형 교수·학습 지원 ▲ 미래교육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평가 운영 ▲ 교육정보시스템 운영 등 대구미래교육 중장기 정책 개발도 담당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미래지향적 정책 연구와 다양한 창의융합적 체험활동을 통해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학생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대한민국 교육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