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울릉도
울릉군, '2019 성공귀농·행복귀어 박람회' 참가수도권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비 귀농귀촌인 유치 총력
▲2019 성공귀농·행복귀어 박람회 참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울릉군은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예비 귀농·귀촌인 유치에 나섰다.

군은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19 성공귀농 행복귀어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을 대상으로 한 홍보 및 유치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농촌과 어촌의 새로운 희망을 이야기 하는 장’을 주제로, 국민일보가 주최하며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등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예비 귀농·귀촌인을 위한 1대1 맞춤형 컨설팅은 물론 특산물전시 등을 통해 농·어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울릉군은 지자체 홍보관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다양한 지원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산마늘, 산채 등 울릉도 농특산품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위해 울릉군 귀농인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귀농인 교육훈련 지원, 빈집수리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최근 귀농·귀촌해 전원생활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는 만큼 적극적인 관련 지원 정책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귀농·귀촌인 유치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