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제27회 ‘2019 세계 물의 날’ 기념식 개최환경부 및 대구시 주요인사, 시민, 기업체대표 등 1,300여명 참석
▲2019 세계 물의 날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대구시는 22일 대구 엑스코에서 정부 및 대구시 주요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2019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2019년 UN에서 정한 세계 물의 날 주제는 ‘물,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나’이다. 현재에도 미래에도 전국방방곡곡 모든 사람에게 차별 없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누릴 수 있는 보편적 물복지를 실현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 날 기념식에는 문재인 대통령, 권영진 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비롯해 시민단체, 물산업관련 기업체대표, 학계 관계자 등 1,3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 순서는 금년 주제인 ‘물,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나’와 관련한 영상 상영, 수질개선 정책에 기여한 유공자 정부포상, 대통령 축사, 퍼포먼스, 주요내빈 세레모니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물 재이용시설 확충, 물 기업 육성 등 물 관리 선진화를 선도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물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아울러 시민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