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덕
영덕군, 찾아가는 육아지원 서비스!"“아이돌봄 지원사업”이 함께 합니다!"
▲아이돌봄 활동현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덕군은 안심하고 아이를 맡겨 양육스트레스를 줄여 건강한 가정을 조성하고 양육공백의 사각지대를 해소하여 양육친화적 환경을 지원하고자 아이돌봄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다양한 자녀 양육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개별 돌봄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부모들의 양육지원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한다.

한편, 경력단절 중장년 여성의 고용증진, 취약계층의 육아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아이돌봄 지원사업 대상은 생후 3개월부터∼12세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이며 전문 자격을 갖춘 아이돌보미가 방문해 부모 귀가 시까지 임시돌봄, 놀이활동, 학습지도, 식사 및 간식 챙겨주기, 보육시설, 학교․학원 등에서 데려오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이용요금은 시간당 1,447원~9,650원으로 월소득 기준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사전에 신청하면 24시간 언제든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연중 신청가정을 모집 중에 있다. 아이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은 각 읍.면 및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 지원사업 담당로 문의하면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