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구미교육지원청,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특수교육대상학생 조기발견 및 진단평가 심사로 장애학생의 교육기회 확대
▲ 구미교육지원청,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19년 제4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3월 22일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배치를 위해 개최되었으며, 구미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9명(교육지원과장, 특수담당장학사, 특수학교 교장, 교감, 특수교육분야 대학교 교수,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특수교사 등)으로 구성되어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재배치, 선정취소, 취학유예 및 면제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 날 위원회에서는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배치를 신청한 학생에 대한 사전 진단 평가 기초자료를 토대로 학생의 장애정도, 보호자의 의견 등을 종합하고 고려하여 선정 배치 심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심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 배치된 학생들은 장애정도와 교육요구에 적합한 교육환경 배치로 개별학생의 학습권을 보장받고 특수교육관련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최원아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조기 발견 및 진단 평가 체계 구축을 통해 장애학생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체계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