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지역자율방재단 발대식 개최재난 우려 지역 예찰활동 및 주민홍보 등
▲고령군, 지역자율방재단 발대식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은 지난 21일 곽용환 군수를 비롯한 고령군 지역 자율방재단원 100여명이 참석하여 완벽한 방재예방활등을 다짐을 위한 발대식을 가졌다.

최근 포항 지진 등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현재 곳곳에서는 기상이변 등으로 인한 자연재난이 연달아 발생하고 있어 이젠 우리도 보다 체계적인 방재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이 증폭되고 있다.

특히 중앙정부나 자치단체의 힘만으로는 점차 대형화되고 있는 자연재난을 극복하기 어렵다는 점을 인식하고, 지역여건에 밝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인적자원 방재시스템의 구축이야말로 재해 재난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대응력을 높여 주는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고령군 지역자율방재단은 재난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예찰활동과 신고, 주민홍보활동 등을 펼치게 되며, 재난이 발생할 경우 현장운영팀, 재난구호팀 등 5개 팀으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우리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감사를 표하며, 평시에도 민과 관이 서로 협력하여 고령군이 ‘더 큰 고령! 더 행복한 군민!’으로 발전하는데 더욱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