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전국
여의봉 작가 자서전 ‘소년만화 속 주인공처럼 뛰어봐’ 인터넷판 출시이야기의 숲 출판사 또 하나의 인생 자서전 시리즈
▲ 국제콘텐츠팩토리 여의봉 대표 자서전 ' 소년만화 속 주인공처럼 뛰어봐' ⓒ국제i저널

경상북도 지역 캐릭터 곰꼬미 창작자로 유명한 국제콘텐츠팩토리 여의봉 대표 자서전 ‘소년만화 속 주인공처럼 뛰어봐’가 인터넷 판매를 시작했다.

여의봉 대표는 2006년 신한은행홍보대사를 시작으로, 2010년 국제i저널 창간맴버 기자로 경제와 문화분야에 많은 취재활동을 했다. 이후 2018년 콘텐츠제작사인 국제콘텐츠팩토리를 창업해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곰꼬미 인간적응기 과학세상탐방 시즌1’ 웹툰 제작을 기획했으며,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정책자문위를 역임했다.

최근에는 경북지역 캐릭터콘텐츠로 유명한 곰꼬미를 창작해 관광, 축제, 문화분야에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중이다.

이번 자서전 시리즈는 땅과 시간이 간직한 세상의 모든 이야기를 심고 가꾸는 안동의 지역 출판사인 ‘이야기의 숲’이 펴낸 ‘또 하나의 인생, 자서전 시리즈’이다. 신간으로 출간된 이번 자서전 수는 총 9종이며, 여의봉 작가의 자서전 제목은 《소년만하 속 주인공처럼 뛰어봐》이다.

이외에도 이야기의 숲에서 출판된 자서전은 《헤매는 하루하루가 인생이다》, 《돌아보니 모두가 그리움》, 《꼬깃꼬깃 접어둔 이야기》, 《어쩌면 운명, 달콤 살벌한 인생기록》, 《비단처럼 꽃처럼》, 《순자의 인생박물관》, 《예순, 일기장을 펼치다》, 《임씨부인 육아열전》이다.

‘또 하나의 인생, 자서전 시리즈’는 한국콘텐츠진흥원(김영준 원장)과 안동시(권영세 시장)가 지원,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이종수 원장)이 주관하고 출판사 이야기의 숲(이철호 대표)이 운영하는 ‘G-콘텐츠누림터’에서 운영되었던 자서전 쓰기 시즌 2와 3 수업에 참여한 이들의 결과물이다. ‘G-콘텐츠누림터’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에게 자기 이야기를 콘텐츠로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에서 만들어진 콘텐츠 유통의 선순환구조를 만들고 있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