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한국도로공사와 교육협력 MOU 체결대구지역 학생의 취업과 현장실습 기업발굴에 적극 동참 약속
▲대구시교육청-한국도로공사 교육협력 MOU 체결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3월 25일 오후 3시 시교육청 회의실에서 한국도로공사 대구순환건설사업단과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을 위한 교육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류재하 한국도로공사 대구순환건설사업단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강은희 교육감 및 교육청 직업교육 관계자, 토목계열 학과가 있는 대구공고, 경북공고, 경상공고 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본 협약으로 한국도로공사는 그 동안 국내 경기의 불황으로 취업이 쉽지 않았던 대구지역 토목계열 졸업생에게 한국도로공사와 연계되어 있는 우수 중견 건설업체로의 취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학습중심 현장실습 및 취업을 위한 기업 정보와 토목계열 재학생들이 원격교육을 통해 현장 실무기술을 익힐 수 있는 기회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한국도로공사 대구순환건설사업단장은 “한국도로공사에서 갖추고 있는 시설과 기반을 활용하여 교사 신기술 연수와 학생 현장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 할 계획이며 앞으로 대구시교육청과 힘을 모아 국토 교통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과 지역 인재양성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그동안 토목계열 학생들이 취업을 연계한 현장실습을 희망하여도 전공분야의 현장실습 업체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토목계열 학생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 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깊다. 지역의 모든 산업분야와 유관기관들이 고졸 취업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