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군위
군위군 고지바위권역, 체험관광 활성화 나서경북형 행복씨앗마을 사업, 제주국제대 서비스경영연구소와 MOU체결
▲제주대 서비스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북형 행복씨앗마을인 군위군 고지바위권역 장군마을이 지난 21일부터 2박3일간 제주도 선진 체험관광지 견학을 실시하고, 제주국제대 서비스경영연구소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견학은 ‘경북형 행복씨앗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선진 체험관광지의 조형물 및 마을가공상품 벤치마킹, 서비스교육 이수 등을 통해 트렌드에 맞는 신규 체험관광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고지바위권역은 제주국제대학교 서비스경영연구소와 체험관광 교육프로그램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두 기관은 체험관련 새로운 지식, 기술의 창출 및 연구개발, 강의, 학술교류 사업 등 제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상호발전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도모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군위군 고지바위권역 장군마을 이준남 사무장은 “체험관광인프라 확충과 서비스 향상, 콘텐츠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새로운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참고로 『경북형 행복씨앗마을사업』은 경북도가 주관하는 농촌살리기 마을재생시범 공모사업으로, 장군마을은 지난해 7월 공모에 선정됐다.

금년 8월까지 체험프로그램 운영과 마을 홍보 마케팅 등을 추진하게 되며, 지난 19일 이철우 경북도지사 군위군 현장방문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