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영덕
영덕군,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안내'방문 없이 위택스를 통해 신고·납부 하세요"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인 4월을 맞아 영덕군이 관내 법인에 안내문을 발송하고 전담직원을 배치하며 세정업무에 힘쓰고 있다.

법인지방소득세 납부대상은 사업연도 종료일 현재 영덕군에 사업장을 둔 12월말 결산법인이다. 납부 세액은 법인세와 동일한 과세표준에 법인지방소득세 세율 1 ~ 2.5%를 적용해 산출된 세액이다. 오는 4월말까지 해당 지자체에 신고·납부 해야 한다.

사업장이 여러 지자체에 있는 경우 법인지방소득세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는 지자체마다 반드시 각각 제출해야 하며, 재무상태표, 포괄손익계산서 등 첨부서류는 본점 소재지 지자체에만 제출하면 된다.

반면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 없이 납부하거나 첨부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무신고 가산세를 부담하게 되므로 반드시 필요서류를 첨부해 신고·납부 해야 한다.

특히 둘 이상 지자체에 사업장이 있는 법인은 안분하여 신고해야 하며 하나의 지자체에만 신고하면 미신고 지자체에서는 무신고 가산세가 부과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신고방법은 위택스(www.wetax.go.kr)를 이용해 방문 없이 쉽게 전자신고를 할 수 있다. 전자신고가 어려울 경우 영덕군청 재무과를 방문해 신고하면 된다.

이덕규 재무과장은 “법인지방소득세는 신고·납부 세목이므로 기한 내에 신고서 및 첨부서류를 제출해야 가산세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