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상북도
경북도, 청송군에서 찾아가는 소통 현장 간담회 개최이철우 도지사, 주왕산면 선포기념 행사 참석해 주왕산면 발전 기원
▲청송군민 현장소통 간담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는 28일 청송군을 방문해 새바람 행복경북의 도정방향을 공유하고 도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먼저 청송군 임업인종합연수원 대강당에서 열린 소통 간담회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윤경희 청송군수,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 신효광 경상북도의회 의원, 청송군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대표 등 20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참석자들과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질의,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한국산림사관학교 신설, 농업 관련 장비 지원, 주산지 일대 관광지 발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 후에는 파천면 중평리에 위치한 농업 6차산업 우수기업인 영농조합법인 한국맥꾸룸을 찾아 전통방식으로 제조되는 주요시설을 돌아보고 성명례 명인과 업체 관계자들을 만나 운영의 어려움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면서 전통있는 장맛을 잘 지켜나가고 발전시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주민들의 염원을 담아 새롭게 태어난 주왕산면 선포기념 행사에 참석해 기념사와 축사를 하고 주왕산면의 발전을 기원했다. 또한, 부동면이 청송을 상징하는 국립공원 주왕산이 들어가는 주왕산면과 주산지리로 명칭이 변경됨에 따라 많은 관광객이 청송군을 찾을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홍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전통이 묻어있는 6차산업 우수기업 현장에서 전통의 우수성을 확인했고 군민들의 염원인 주왕산면 선포기념 행사에서 도민들의 활기찬 모습을 보았다”면서

“오늘 청송군을 방문해 지역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지역민들의 고민과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