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경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류희림 사무총장 취임“‘경북 문화관광 중심’, ‘세계인의 축제’ 위해 헌신”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류희림 신임 사무총장 취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류희림 신임 사무총장이 취임했다.

(재)문화엑스포는 1일 오후 3시 문화엑스포 대회의실에서 제8대 류희림 사무총장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류 총장의 임기는 2022년까지 3년이다.

류 신임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경주가 간직한 풍부한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경주엑스포가 경북의 문화관광을 이끌고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류 총장은 대구 출신으로 경북대를 졸업했으며 연세대와 성균관대에서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1985년 KBS 보도본부 기자를 시작으로 YTN 청와대 출입기자와 워싱턴 특파원 등을 거쳐 YTN 사이언스 본부장 등 30여년을 언론에 몸담았다.

제6대 법조언론인클럽 회장, YTN 플러스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한국공간디자인단체총연합회 부회장, 성균관대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류 총장은 경북의 역사문화에 대한 남다른 애착과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언론인과 CEO로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문화는 물론 사회전반에 대한 폭넓은 식견과 국제 감각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