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부동산 경상북도
LH 대구경북, 첫 ‘여성안심주택’ 경산지역에 13호 공급안전특화시설 설치공사를 시행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LH 대구경북본부는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 소재의 매입임대주택을 대상으로 방범시설을 특화한 여성안심주택을 4월중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여성안심주택 공급 사업은 범죄와 각종 사고로부터 여대생과 여성근로자 등이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1인 여성가구의 안전과 생활패턴을 반영하여 안전특화시설 설치공사를 시행하였다.

출입구 바로 옆에 무인택배시스템을 설치하고, 창문과 배관에는 방범용 방충망과 가스배관 방범덮개를 설치하여 외부인이 쉽게 안으로 들어갈 수 없도록 하였으며, 또한 공동현관과 필로티에 CCTV를 설치하고 각층마다 비상벨을 설치하여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시설물들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것으로 특히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여성들이 보다 안심하고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공급하는 여성안심주택은 총 13가구를 모집할 예정이며, 보증금 100만원~200만원에 월 임대료 9~15만원 정도로 이는 시중 전월세 가격의 30%수준이다.

자세한 사항은 4월 중으로 LH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LH공사 콜센터에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 김정진 본부장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여성안심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여성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주거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