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대구시
대구시 ‘2019년 대구시 기능경기대회’ 시상식 개최선수와 가족, 지도교사, 대회 관계자 등 300여명 참석 시상식 개최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구시는 8일 오후 2시 경북기계공고에서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하여 선수와 가족, 지도교사, 대회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대구시 기능경기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구지방기능경기대회는 총46개 직종에 410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아온 기량을 발휘한 결과 금상 46명, 은상 46명, 동상 46명, 우수상 29명 등 총167명의 선수가 입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회 입상 선수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의 기능사 시험이 면제되며, 오는 10월 4일 부산에서 개최되는「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대구시 대표선수로 참가하여 전국 시․도에서 모인 선수들과 열전을 펼치게 된다.

대구시는 올해부터 대구기능경기대회에 참여한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연 1,92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하기 위한 ‘기능기술인력 청년 취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국대회에 입상한 우수 선수들을 대상으로 ‘해외 선진 기술강국 연수’도 시행할 계획이다.

이승호 경제부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선수들을 발굴 육성해 기능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기능인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청년일자리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