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의성
의성군, 중․고등학생 컬링부 공식훈련 돌입'컬링의 성지'...의성이 대한민국 컬링성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컬링센터에는 모처럼 학생 선수들의 함성과 스톤이 부딪치는 소리로 활기가 넘친다.

작년 11월‘팀 킴’호소문 사태이후 한동안 정체되었던 지역 학생 선수들의 연습이 지난 3월 이후 재개되었기 때문이다.

관내 4개교 학생 선수들은 오는 5월 18일 부터 개최되는 전국 초‧중‧고 전국컬링대회를 준비하며, 경북체육회 선수들과 함께 차가운 아이스에서 뜨거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열악한 환경에도 지난 제100회 전국동계 체육대회에서는 남자 중등부 우승, 남자 고등부 준우승의 쾌거를 거둔바 있다.

아직은 정식 컬링지도자가 없어 체육 선생님과 같이 훈련에 임하지만, 의성군에서 컬링전문 지도자 채용을 통해 보다 안정적으로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선수 육성의 틀도 보다 체계적으로 갖춰 나갈 계획이다.

의성군 관계자는 “『컬링의 성지』가 되는 학생 컬링부의 지속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앞으로 열릴 전국대회와 회장배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되며, 지난 ‘팀 킴’ 호소문 사태의 아픔을 극복하고, 다시금 의성이 대한민국 컬링성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