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경주
경주시, 한수원-경주상공회의소와 일자리 창출 협력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지역상생 방안 모색
▲경주시-한수원-경주상공회의소, 업무협약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는 9일 경주상공회의소에서 한국수력원자력(주)-경주 상공회의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주낙영 경주시장,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최순호 경주상공회의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세 기관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청년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지역상생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들의 취창업을 위한 통합청년지원센터(가칭) 설치, 창업 교육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 ▲관내 우수 사회적 기업 발굴 및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관내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세 기관은 통합청년지원센터 조성, 청년 창업컨설팅 등을 통한 사회적 기업 발굴 등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시행해, 지역사회의 좋은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민관 협업 모델 구축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세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지역 경제를 위한 협력을 강화해 청년 수요에 맞는 다양한 활동 지원을 위한 활용 가능한 모든 자원을 결합하고, 청년을 위한 견고한 정책적 기반을 구축해 미래를 여는 청년을 지지하는 경주시를 만들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