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상북도
경북문화관광공사, ‘내고장 바로알기’ 출발!!대구·경북 관광활성화를 위한 국내관광객 유치 증대 붐업 조성
▲'내고장 고령 바로알기' 문화관광 탐방, 우륵박물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최근 경북도와 대구시의 문화관광산업 상생의 일환으로 국내 관광객유치 증대를 위해 ‘내 고장 바로알기’ 프로젝트를 11일 고령을 시작으로 힘찬 스타트를 한다고 밝혔다.

‘내 고장 바로알기’ 프로젝트는 대구·경북 520만 시·도민들이 다른 지역보다 우리지역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우수한 문화관광자원을 둘러보게 하여, 지역으로 발길을 돌리게 함으로서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우리지역의 우수성을 전국과 전 세계에 전파하는 홍보요원으로 활용코자 기획됐다.

이에 공사는 “내 고장 바로 알기”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공사 임직원들이 먼저 대구와 경북도내 23개 시·군의 숨겨진 관광명소 다시 보기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문화관광 자원을 재확인하고, 지역 내 우수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상품화 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공사는 11일 고령군 ‘대가야체험축제’를 시작으로 총9회에 걸쳐 임직원 270명이 대구·경북 지역의 숨겨진 관광명소 발굴과 지역우수 축제 참관 및 각종 체험 참가를 통해 양질의 내 고장 관광상품 개발은 물론, 문화관광전문가와 동행하여 전문지식 습득의 기회도 겸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은 “직원들이 금번 ‘내 고장 바로 알기’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 관광자원의 상품화를 선도하고, 내 고장의 문화관광을 안내하는 관광전도사의 역할을 수행해 경북의 문화관광산업이 한걸음 더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