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포항
포항문화재단, ‘제2회 포항거리예술축제’ 준비 한창송림테마거리와 해안도로까지 확장해 다양한 거리공연 준비
▲제2회 포항거리예술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문화재단이 『제2회 포항거리예술축제』 준비에 구슬땀을 흘리며 한창이다.

포항거리예술축제는 지역의 거리공연활성화와 수준 높은 거리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포항문화재단이 자체 기획한 경북권 유일의 프로그램이다.

올해 2회째 개최하는 포항거리예술축제는 기존의 송림테마거리와 솔숲에서 진행되던 형태에서 송도워터폴리에서 송도회센터 사거리로 이어지는 해안도로까지 공간을 확장해 기대감을 상승시키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 1월까지 진행한 국내 참가작품 모집을 통해 선정된 14개 작품과 프랑스·영국·일본 등의 해외 거리예술팀의 4작품을 초청해 국내·외의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다.

또한, 커뮤니티댄스 등 시민참여 공연프로그램 3작품을 기획해 방문객들이 공연관람 뿐만 아니라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재미를 마련했다.

그 외 ▲개막프로그램 ‘우아한 거리, 길 위의 만찬’ ▲체험·플리마켓 ▲숲 속의 쉼터 & 조용한 버스킹 ▲야외 책빵 ▲ 까리한 미션 in싸 ▲송림사진전 ▲ 솔숲 해먹쉼터 등 부대프로그램을 추가해 풍성한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포항문화재단 차재근 대표이사는 “이곳에서 펼쳐지는 거리예술 작품은 지금껏 보지 못한 신선함과 재미를 줄 것이다. 3주 앞으로 다가온 포항거리예술축제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