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안동
안동시, 야외운동기구 일제정비·설치로 생활 속 건강 증진!다양한 헬스형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정비 나서
▲ 영남산 야외운동기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안동시가 야외운동기구 설치·정비에 나섰다.

안동시는 상반기 중 읍면동별 야외운동기구가 필요한 곳을 조사 후, 사업비 2억여 원을 들여 다양한 헬스형 야외운동기구를 설치할 계획이다.

현재 지역에는 소공원, 둔치 등 4개소에 41개의 운동기구를 비롯해 영남산 등 등산로 24개소에 226개, 읍·면·동 마을 공터 316개소에 1,324개, 총 344개소에 1,591개의 크고 작은 운동기구가 설치되어 있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야외운동기구의 수요도 증가해왔다. 이에 시는 매년 적합한 장소를 선정해 야외운동기구를 지속해서 설치하고 있다.

올해도 주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을회관과 경로당, 주거지역 인근 소공원 등에 헬스형 야외운동기구를 설치할 계획이며, 주로 걷기와 달리기로 운동하던 주민들에게 기구를 이용한 다양한 운동법을 제공해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미 설치된 야외운동기구도 점검과 보수를 시행해 활용도를 높이겠다.”며, “시민의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야외운동기구 관리를 빈틈없이 하겠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