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포항
대구·경북 중소기업 CEO, 기업경쟁력 강화 위해 포항에 모여포항에서, “2019 대구·경북 중소기업융합 창조리더십 연수” 개최
▲2019 대구경북 중소기업융합 창조리더십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중소기업융합 대구경북연합회는 12일부터 13일까지 포항 라한호텔에서 대구경북 중소기업 대표, 유관기관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대구경북 중소기업융합 창조리더십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창조리더십 연수는 지역기업 간 다양한 정보 교류 및 상생협력을 통해 동반성장을 촉진하고 지역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기업의 경영환경 적응과 CEO 리더십 강화’라는 주제의 세미나와 지역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등 이틀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최근 글로벌 경기둔화 및 보호무역주의 강화 등 대외여건이 악화된 상황에서 지역 기업들이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도 논의됐다.

포항시는 투자여건 홍보 및 기업유치를 위하여 포항 라한호텔 연회장 내에 ‘기업유치 투자설명회’ 상담 데스크를 운영하여 기업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포항시의 투자여건과 각종 인프라 및 기업 지원제도 등에 대한 홍보영상물 상영에 이어, 포항시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및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등에 대한 설명과 유치기업에 대한 각종 세제감면 혜택 및 인센티브 지원에 대해 전반적인 상담이 이뤄졌다.

윤학모 중소기업융합 대구경북연합회 포항교류회장은 “중소기업을 위한 정책 지원에 감사드리며,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지역기업이 성장하고, 지역 경제가 다시 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