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제58차 전국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 총회 개최4. 16(화) 오후2시 / 호텔인터불고 대구 컨벤션홀

[국제i저널=대구시 권미정 기자]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는 4월16~17일 양일간 호텔인터불고 대구 컨벤션홀에서 '제58차 전국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 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총회에는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김숙희 본사 명예위원장, 김윤희 대한적십자사 부회장, 권영진 대구시장, 장상수 대구시의회 부의장, 김태오 DGB대구은행장, 강신애 본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장, 송준기 대구지사 회장 등이 참석하며, 각 광역시·도 자문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등 400여명이 함께한다.

대한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는 1955년 2월 4일 본사 부녀봉사특별자문위원회 결성을 시작으로 1998년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했으며 본사에는 국무총리부인을 명예위원장으로, 15개 지사에는 광역시장 부인과 도지사 부인을 명예위원장으로 하며, 각 지사에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를 두고 있다.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는 사회지도층 여성들의 봉사회 활동에 필요한 사항을 제안하고, 재해이재민, 영세민 등에 대한 구호활동, 독거노인, 조손가족, 청소년, 장애인, 노인, 기타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복지활동, 국제구호활동, 기타 적십자 이념에 부합하는 봉사활동을 후원하고 있다.

전국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 총회는 1961년 본사 개최를 시작으로 매년 전국의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이 한 자리에 모여 전년도 활동에 대한 평가와 금년도의 새로운 활동 계획을 수립하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권미정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미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