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경상북도
경북교육청문화원, 삶을 풍요롭게 하는 ‘1회 찾아가는 행복콘서트 성료고령중학교 학생들 ‘행복한 콘서트’로 하나되다
▲ 2019 제1회 찾아가는 문화예술학교 '행복 콘서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은 4월 12일 오후1시 30분부터 고령중학교에서 ‘2019년 제1회 행복콘서트’를 열었다.

고령중학교와 개진분교장 학생 및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행복콘서트는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이 상대적으로 문화예술공연 향유기회가 부족한 농산어촌학교를 찾아가서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이 함께 즐기며 참여하는 참여형 축제형태의 공연이다.

이날 고령중학교 학생들의 가야금과 댄스 특별공연을 시작으로 변검, 금관6중주, 성악, 마술, 악기연주, 힙합댄스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 마다 학생들은 몰입하며 하나가 되어 열띤 호응과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었으며, 특히 변검과 마술사로 인기가 높은 고령중학교 출신 구본진 강사의 공연으로 열기를 더하였다.

추미애 원장은 “평소 문화예술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지역인 고령중학교에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즐기며 몰입하는 성숙된 공연 참여 태도를 보고 만족해 하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함께 만들어가는 수준 높은 공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행복콘서트에 참석한 고령중학교 학생은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고, 특히 졸업생이 모교를 찾아와 공연하는 것을 보면서, 내 속에 잠재된 꿈과 끼를 찾아 예능 분야에서 선배처럼 명성을 날리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말하며 환한 얼굴로 말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은 오는 10월까지 8회에 걸쳐 경북의 농산어촌 지역의 학교 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2019년 찾아가는 문화예술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며, 제2회 ‘찾아가는문화예술학교’는 안동 지역의 서선초, 풍산초, 풍북초, 신성초, 서후초 등 5개 학교가 연합하여 4월 26일 금요일 풍산초등학교에서 체험·운영할 계획이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