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의성
의성군, 경상북도 시군종합평가 최우수상8년째 도정역점시책평가 수상 쾌거!!
▲2018년 경상북도 시군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지난 16일 2018년 도정역점시책추진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되어 표창 패와 함께 2억 원의 상사업비와 7백만 원의 포상금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최우수상 수상으로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8년째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그 의미가 더 크다.

의성군은 이번 수상을 포함해 2010년부터 최우수상 8회, 우수상 1회 수상으로 상사업비 총 19억5천만 원을 확보하는 등 매년 최고의 성적을 거양함으로써 전국 어느 지자체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기록적인 성과를 이어 나가고 있다.

이번 평가는 경북도 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2018년도에 추진한 일자리창출 및 투자유치 등 5개 분야 23개 지표의 경북도 역점시책추진과, 사회복지·지역개발 등 5개 분야 120개지표의 정부합동평가를 합한 결과이다.

특히 ‘지역개발 정책추진’과 ‘일자리창출 사업’분야에서 최고점수를 받았다. 또한, 정부합동 평가결과에서는 일반행정 분야와 지역발전 정책분야서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은 결과 도내 ‘최우수’인 1위로 선정됐다.

의성군은 이번 도정역점시책평가 최우수 이외에도 지난해 제1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대통령상’ 수상과 귀농·귀촌정책 전국 3위 등 여러 분야의 시책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렸다.

김주수 군수는 “앞으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웃사촌 시범마을 조성사업과 함께 일자리 창출 등 군민이 체감하는 행복 군정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