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사업용자동차 운수종사자 교육운수종사자 140여명 교육 실시
▲2019년 운수종사자 보수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울릉군은 16일부터 이틀간 울릉군민회관에서 관내 여객 및 화물업종에 취업중인 운전자들을 대상으로「2019년 운수종사자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북교통문화연수원의 협조로 교통직무 및 친절서비스 전문 강사로 구성하여 도로교통법 이해와 안전운행, 타인을 배려하는 우리의 자세, 교통사고 사례 및 화재 예방 등의 안전문화 정착과 의식개선 교육을 통해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화물자동차 운수종사자의 경우, 2019년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이 일부 개정됨에 따라 무사고·무법규위반 10년이상은 보수교육 면제, 10년미만자에 대해서는 매년 교육으로 변경됐으며, 여객자동차 운수종사자는 무사고·무법규위반 10년이상은 보수교육 면제, 5년이상 10년미만은 격년제, 5년 미만 자는 매년교육으로 변경되는 등 인센티브 제공과 규제를 병행함으로써 준법과 안전운행을 유도하는 선별적 격년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병수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운수종사자가 앞장서서 교통질서를 지키고 안전운행을 하는 등 교통환경 개선의 자정 노력을 해 줄 것”을 당부하고, 특히 “차량 운행 시 불법주정차, 차고지외 밤샘주차 등 위법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